필드 위의 레전드, 그리고 사이드라인: Mike Ditka

NFL 분석가와 스포츠 해설자는 두 가지 중 하나에 대한 프로 축구 커뮤니티의 수사에 대해 종종 많은 슬픔을 겪습니다. NFL에서 뛰지 않았거나 NFL 팀을지도 한 적이 없습니다. 현재 ESPN 분석가 한 명은 그렇지 않습니다. Mike Ditka는 Disney 소유 네트워크의 Sunday and Monday Night Countdown 데스크 세트에 유능하고 자신감 있고 완고하고 확고한 성격을 부여합니다. 그의 빠른 말투, 사실적인 스타일은 모두가 왜 이 사람이 예전처럼 사이드라인을 돌아다니며 팀을 챔피언십으로 이끄는지 궁금해합니다! 축구 지능과 이해력에 관한 한 Mike Ditka는 책 전체를 쓰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책의 존재에 매우 중요한 몇 장을 제공했습니다.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 외곽에서 자란 Michael Keller Ditka Jr.는 제조업에 종사한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르는 것 외에 인생에서 무엇이든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강하고 키가 크며 유능한 고등학생 축구 선수로서 피츠버그 대학, 펜 스테이트 대학 및 노틀담 대학과 같은 학교가 모두 모자를 반지에 던지는 롤듀오 등 장학금이 풍부했습니다. 대학에 다니는 것이 그의 블루칼라 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것 같았고, Mike는 지불한 등록금으로 그 결과 치과의사가 되기 위해 온 마음을 다해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축구계는 여전히 그에게 대체 경로를 선택한 것에 대해 집단적으로 “감사합니다”를 빚지고 있습니다.

Pitt에서 그는 타이트 엔드 포지션을 재정의하여 이전의 지배적인 블로킹 포지션 대신 오늘날의 성공적인 공격 리시브 전략으로 전환했습니다. Mike는 팀에서 뛰었던 세 시즌 모두에서 Panthers를 리시브 야드로 이끌었고, 그의 4학년 이력서에 첫 번째 팀 All-American 선택을 추가했습니다. 그의 탁월한 소질의 결과로 그는 1986년에 대학 축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큰 영광이기는 하지만 그것이 그의 마지막 연단에 안치된 것은 아닐 것입니다.

위치에서 그의 확립된 지배력을 더욱 강화한 Mike Ditka는 1961년 NFL 드래프트에서 Chicago Bears의 전체 5번째 픽으로 드래프트되었습니다. 그는 같은 시즌에 NFL 올해의 신인상을 받았고, 팀과 함께한 다음 5년 동안 Pro Bowl에 선정되었습니다. 명단에 있는 동안 그는 슈퍼볼이 존재하기 전인 1963년 NFL 챔피언십 시카고 베어스 팀의 일원이었습니다. Mike는 1967년 시즌에 Eagles로 트레이드되어 City of Brotherly Love에서 보여줄 하이라이트가 거의 없이 2년만 보냈습니다. 그는 1969년 다시 Dallas Cowboys로 트레이드되어 다음 4시즌을 보내며 Super VI에서 Miami Dolphins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Lombardi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NFL 경력을 마무리했습니다. 1988년에 그는 프로 축구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NFL 역사상 유일한 타이트 엔드 선수였습니다.

그의 선수로서의 지배력은 잘 알려져 있지만 그의 부업 천재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전설적인 코치 Tom Landry가 리그에서 은퇴하자마자 Ditka를 Dallas Cowboys의 보조 코치로 데려가기 전까지였습니다. 9년 동안 America’s Team의 사이드라인을 돌아다니는 동안 그는 6개의 디비전 타이틀, 3개의 NFC 챔피언십, 또 다른 슈퍼볼 링을 모아 1977년 시즌부터 그의 컬렉션에 추가했습니다. 그는 매년 승리하는 팀과 함께 댈러스에서 전설적인 선수를 돕고 있는 동안, 가족이 변화를 만들 준비가 되었을 때 Bears의 구단주인 George Halas와 팀의 헤드 코칭 위치에 대해 서신을 주고받았습니다. 1982년 그는 소원을 들어 시카고 베어스의 감독으로 임명되었다.

코치 딧카에게 댈러스에서의 시간이 좋았다면 시카고에서도 처음에는 특히 삶의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훌륭했습니다. 1983년 Ditka는 그의 팀을 NFC 챔피언십 게임에 데려갔지만 뜨거운 불 같은 샌프란시스코 49ers에게 패배했습니다. 그것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발걸음이었고 매년 더 많은 승리가 쌓이면서 1985년 시즌에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를 상대로 슈퍼볼 XX에서 승리하면서 마침내 신성한 땅에 도달했습니다. 반지가 쌓이기 시작했고 오늘날 모든 NFL 서클에서 여전히 알려진 “코치”는 결과적으로 더 이상 금욕적이지 못했습니다. 11년 후 코치는 1992년에 Bears에 의해 해고되었습니다. 그는 두 Bears’ Championships 모두에 직접 참가한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한 번은 선수로, 또 한 번은 감독으로. 그는 Bears 재임 기간 동안 1985년과 1988년에 두 번 올해의 코치로 선정되었습니다.

필드 위의 레전드, 그리고 사이드라인: Mike Ditka
Scroll to top